강의후기

초반을 달리는중.. (+추가) / 정경희 (2019.02.26)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영어공부를 하는;;;; 애기엄마입니다.

일본어도 공부해야하는 마당에..일본에서 영어라니...사실 캐나다로의 이주를 염두해두고 기초를 탄탄히 하고자 수강을 하게되었네요. 강의중에 하신 대로, 내입에서 나오지 않는것은 아는것이 아니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그냥 일단 문장을 읽고 아~대충 이런뜻이다..라고만 이해되면 안다고 착각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저 또한 그렇구요. 하지만, 언어는 입에서 나올때야 말로 진정한 빛을 발하는거죵.

사실 주먹구구로 공부아닌 공부를 해오다보니 기초가 부족하여 항상 의문투성이가 많았어요. 근데 대충 무슨의미인줄은 문맥상 이해가 가니 귀찮기도 혹은 시간에 쫓겨 항상 그냥 넘어가는 일이 다반사였어요.

기초를 잘 쌓으면 이런 답답함은 없겠다 싶어 이리저리 헤메다 우연찮게 여기를 알게되었고, 샘플강의를 한번만 듣고 결제하기에는 충동적인 나를 못믿겠어서 ㅎㅎㅎ 두세번 듣고, 이거다 싶어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수가 많다보니, 아직 완전 초반을 달리고 있으나 틈틈히 듣고자 노력중입니다.

근데...(문의할곳이 별도로 없어서 여기에 질문까지 함께..)

알기로는 비트 플레이어에서 다운받아서 들으면 데이터소진이 없다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데이터가 쭉쭉 빠져있어서;;;; 다운받아서 보는 의미가 없는거 같은데,, (와이파이, 데이터 다 끄고 실행해보니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어 실행이 안된다는 문구가 뜹니다.)

제가 뭘 잘못다운받은건지, 아니면 데이터소진이 되는게 정상인건지.. 혹시 확인이 가능할까요??

빨리돌리기해서 여러번 보고자 하는데 데이터가 너무 나가요.ㅠ.ㅠ

홈피나,,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것이..요즘 어떻게 지내세요?^^;;;

정말 여타 강의하시는분들과는 달라서 막 안부를 묻고싶은..ㅎㅎㅎ 노코멘트하셔도 됩니다.

대석군도 잘 지내는지..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추가)) 윗글은 어제 저녁이었구요.. 방금 현재완료 첫강의 들었는데.. 유레카를 외쳤습니다 ㅋㅋ

        아 너무 감사드려요 진짜!!!!!!!!!!!!!!!!!!!! 진작 이렇게 공부했으면 얼마나 영어가 재밌었을까요..ㅠ.ㅠ